티스토리 뷰



초등학생때 썼던 타블렛을 아직까지 쓰고있었는데, 너무 오래된 제품이라 그런지

필압도 안돼고 제가 쓰는 모델이 다운 드라이버도 없기 때문에, 싼걸 하나 장만하자 해서 

구매한게 와콤 타블렛 CTH-490 입니다.


---------------테블렛 정보---------------


타블렛크기 : 21 X 16.9 X 1.1 cm (가로 - 세로 - 두께)

인식범위 : 15.2 X 9.5 cm

해상도 : 2.540 LPi

입력감지레벨 : 1.024 레벨

멀티터치 : 지원

익스프레스키 : 4개




인터넷으론 119,900원에 팔고있으며, 코믹, 아트, 포토를 옵션을 설정해서 구입할 수있습니다.


코믹 - 애니메스튜디오, 클립스튜디오 제공

아트 - 코럴페인터 제공

포토 - 사진 편집전용 소프트웨어(+코렐펜인터샵프로) 제공 





저는 코믹옵션을 선택해 구매를 했습니다.

역시 새 제품받고 뜯는건 짜릿하군요. 끼햣


GIF짤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박스에서 개봉후 열어주시면 아름다운 타블렛이 있습니다.

행복한짤에 대한 이미지 검색결과

많이 작다는 리뷰가 많았는데, 얼만큼 작겠어 라고 생각했는데...

정말 작긴 작습니다. 여성 손바닥 크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왼손인 저에겐 자리차지하지도 않고 키보드 왼쪽옆에 편하게 둬서 쓸수 있기때문에 저는 좋은 것 같네요.





타블렛을 밑에, 드라이버CD 와 설명서가 있고, USB케이블 와 와콤 펜이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산 인터넷몰에선 스페어 펜을 추가로 더 주셨습니다.

타블렛 뒤에 심을 뽑을수있는 구멍이있는데, 그것은 못찍었네요.^^;;




바로 클립스튜디오 깔고 그림을 그려보았습니다.

역시 필압도 인식 되고 좋긴좋네요 ㅎㅎ




Owl city 의 To The Sky + 북곰 콜라보를 그린 건데, 게시물의 올린건 채색이 안된걸 올린건

사실 채색이 망했거든요. 허허허 

채색 연습은 좀더 해야될것같네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