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쓰네요.!

 

본론으로 들어가서 요즘 외국인 중고나라 사기가 기승을 부립니다.

"시대가 어느시댄데 외국인한테 사기를 당해?" 라고 말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검색해보면 피해를 당한 사람 및 혹은 경험해본 사람이 은근히 많습니다.

더 많은 사람이 사기당하기전에 이렇게 알려드리기 위해 글을 씁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거래를 많이 하실때 중고나라 어플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당근마켓, 중고나라, 헬로마켓, 번개장터 등등 많은 어플이 있는데 그중 헬로마켓에서 외국인들한테 연락옵니다.

 

이렇게 닉넴도 수정 안되어있고, 가입일자가 최근이나 9~11월 그냥 답장하지 마시고 거르시면 됩니다.

헬로톡은 유난히 외국인들 한테 연락이 많이 와서 그런가보다 하고 연락을 했습니다.

 

이 주소 기억해놨다가, 거르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처음에 상대방 정보도 모르는 상태에서 거래를 할까 고민을 하던중 주소를 부르길래,

믿어도 되겠다 생각이 들어 보냈습니다.

 

그러고 [외국인이 자기가 입금하겠다며, 이메일을 물어보는데 절대 알려주지마세요.!]

웰스파고 은행으로 넣었다며, 메일을 확인해보라고 하는데 스팸 처리당한 이메일;;

저는 외국에서 오는 이메일이라 스팸 처리 된줄 알았습니다. 바보 1人

처음에 사람 누구나 많은 돈이 입금했다고 혹할수 있는데, 그냥 진짜 처럼 만들어논 것일뿐

절대 절대 절대 혹하지 마세요.

 

저는 뭔가 이상해서 네이버에 검색을 해서 웰스파고라는 은행이 있는지 확인했고, 

몇몇 사이트에 검색을 했지만, 별 다른 정보가 없고

주소도 보냈는데 설마 사기겠어 하며 넘겨버렸습니다.

설마설마 할때 멈추는게 답입니다.

 

EMS특급일반이랑 프리미엄이있는데, 외국인사기범들은 프리미엄으로 무조건 보내라고합니다.

왜냐하면 특급은 우체국에서 해외배송까지 도와주기때문에 해외배송 되기까지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반환요청하기도 편합니다.

하지만

프리미엄을 보내게 될시 국제물류센터까진 우체국이하고 그다음 UPS라는 회사로 가기때문에, 더 복잡해집니다.

운이 나쁘면 하루만에 해외 선적 되기때문에 반환요청이 아예 안될수있습니다. 

또한 UPS라는 회사가 연락이 정말정말 안됩니다. 

일할때는 개인정보 보안상 휴대폰도 들고 다니기 않기 때문에 연락이 어렵다고 하네요.

 

중고거래인 만큼 누구나 신중한 것은 마찬가지 대화 하고 있는데, 나랑 얘기 했던거 까먹고

혼자서 흥분해서 FBI에 신고를 하겠다며 난리 치는 외국인 사기범의 특징 딱 보이죠

 

그러고 집에들어오고 난후에도 계속 찝찝해서

마지막 한번만 더 사이트에 찾아보니, 눈에 안보였던 피해자들 게시글이 보였습니다.

그때부터

 

아.........

 

 

사기인걸 뒤늦게 알고 운송장 조회후 집중국에 찾아갔지만 이미 발송된상태라 내일아침일찍 배송한 우체국에 가자고

마음먹고 외국인한테 다시 카톡을 했습니다.

 

외국인한테 "너가 나한테 보냈던 사이트 와 얼굴이 나오도록 찍어달라"고 요청했더니,

제가 받았던 이메일 똑같은걸 켭쳐해서 보냈네요.. 

그리고 해외여행중이라던 외국인은 핸드폰에 있는시간과 한국 시간이랑 똑같고요. 

 

그래서 저도 악에 바쳐 어떻게 서든 저 새ㄲ를 엿먹여보자란 식으로 하게됬네요.

연락을 최대한 하지않고, 외국인 기다림의 한계를 느껴질때 쯤(나랑 연락안 되니까 계속 전화거는 사기범)

비위 맞쳐주면서 "나도 너의 신뢰가 필요해 얼굴사진 찍어서 보내줘" 라고 보냈더니,

여권사진 괜찮냐고 물어보길래 OK 했더니 여권사진이 아니고 프린트된 여권사진...;;

프린트 된 사진이냐고 물어보니 자기라며 뭔 문제있냐며 씩씩거리며 따지네요.

 

그리고 오전 8시 50분에 우체국앞에 열리때까지 기다리면서 택배조회를 해보니 UPS로 넘어갔더라고요.

우체국열리자마자 뛰어 가서 "급한데 사기를 당한것 같다, 빠른처리좀 해달라"고 

부탁했는데 우체국 팀장분이 오셔서 도와줬습니다.

 

다행히 하루만에 회수받은 물건

잘받았니?

나는 잘 돌려 받았다 새꺄^^

 

 

- 요 약 -

1. 헬로톡 외국인 연락오면 가입일자 확인

2. 웰스파고 절대절대 100% 사기 거래할거면 직거래

3.외국인이 배송비 자기부담하겠다며, 프리미엄 요구하면 차단

5. 이메일 절대 주지마세요, 핸드폰 번호 포함

6. 만약 보내셨다면, 하루빨리 배송했던 우체국에 전화를 하시거나 방문해서 중지시키세요.

 

그냥 최대한 한국인이랑 직거래등 안전거래 하세요. 

그게 답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